티스토리 뷰


어떤것이 가장 효율적인 위치추적 어플 인지에 대해서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자세한 정보를 알 수가 없습니다. 모든 분야의 문제들이 다 그렇겠지만 실제사용자의 정확한 후기를 사용자가 정확하게 접할수가 있어야 비로소 정보가 투명해 지겠지요. 



위치추적 어플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오차범위 입니다. 지도상에서는 핸드폰의 위치를 A라는 곳으로 표시하고 있지만 이것이 1시간전에 표시되었던 B위치라면 상당한 문제가 있겠죠?

때문에  GPS수신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시간 역시 상당히 중요하다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특히 요즘같은 경우 자녀의 귀가길이 걱정되는 부모들이 위치추적 어플 설치 후 자녀들의 동선을 체크하게 되는데요. 업데이트가 늦어지거나 먹통이 되면 부모들은 화들짝 놀란 가슴을 쓸어내리며 자녀의 위치를 전화로 파악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스토어에 등록이 되어있는 위치추적 어플 같은경우 대부분이 양쪽의 사용자 동의 후에 위치정보가 공유되게 됩니다. 공유절차가 없는 어플의 경우 법에 위반되는 것은 물론 어플 정책에도 위반이 됩니다. 위치추적 기능은 개인정보 보호법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상당히 민감한 사항이기 때문입니다. 



ios 어플들의 경우 사용자의 위치를 무단으로 추적할 수 있는 위치추적 어플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는 앱스토어 어플 등록에 대한 심사가 상당히 까다롭기 때문입니다. 

G사의 경우 왠만한 어플은 문제가 없으면 등록을 시켜주지만 향후 문제가 되었을 시에는 어플삭제가 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물론 gps 위치추적 어플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위치를 무단으로 추적 하는일은 앞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법에 처벌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특정 상대방의 위치를 찾고싶으신 분들은 위치추적 어플 외에 gps추적기 등을 사용하는 방법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어느정도 비용을 들여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수가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