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차량번호 조회 서비스 및 방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는 구매하기 전 해당 차량에 압류가 얼마나 있는지 할부가 얼마나 들어있는지 등을 알아보기 위해 조회하는 경우가 대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차량번호 조회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비단 위의 경우에만 국한이 되는것은 아닌데요. 주차 문제로 시비가 붙었다거나 운전중에 끼어들기를 무리하게 하여 사고를 유발하고도 유유히 사라지는 악질 운전자 등에 대해서도 인적사항을 알아보기 위해서 차량번호에 대해서 얼마나 알아볼 수 있는지에 대해서 검색을 하기 시작합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민원24 홈페이지에서는 자동차등록원부에 대한 정보를 무료로 이용 하실수가 있는데요. 내 차가 아닌 다른사람의 차량은 타인의 이름과 넘버를 정확하게 알아야 차량번호 조회가 가능하며 이 중 하나라도 명확하지 않을시에는 조회할 수가 없다는 점을 알고계셔야 되겠습니다. 


정부기관에서 조회할 수 있는 정보는 캐피탈 저당(할부금)등이 얼마나 잡혀있는지 조회할 수가 있으며, 과태료,지방세체납, 주정차위반 및 속도위반 과태료가 얼마나 쌓여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조회 하실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들은 조금만 시간을 들이면 금새 알 수가 있는 정보이지만 차량번호 조회를 자동차 소유주에 인적사항을 알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살짝 문제가 복잡해질수도 있다는 점은 미리 알고 계셔야 되겠습니다.




간단한 주차시비 같은경우 차량번호 조회 필요없이 구청 시청 등에 전화하면 해당 차주에게 통보가 되어서 차를 빼게끔 권유를 합니다만 금전적인 관계가 얽혀있거나 뺑소니차량, 외에 상대방의 인적사항을 알고싶다면 당연히 상식적이고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찾을길이 없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저역시도 과거에 특정 차량에 대한 차량번호 조회를 부탁한적이 있었는데요. 동,면사무소 직원들을 알고 있는경우 이러한 번호판 조회를 하게되면 신상정보를 상세하게 알 수가 있으나 이역시도 개인정보보호법 위반이므로 처벌을 받을수도 있다는 사실을 염두해 주셔야 되겠습니다. 


오늘 차량번호 조회와 관련해서 제가 알고있는 상식들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는데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해당 차량의 인적사항을 알기가 어렵지만 방법이 아예 없는것은 아니라는 점도 강조해서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다음 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를 가지고 여러분들을 찾아뵙겠습니다.  



'유용한 정보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고나라 안전거래 방법  (0) 2019.03.14
영어 문법 검사기  (0) 2019.03.14
핸드폰 잠금화면 광고  (0) 2019.03.14
넷플릭스 동시접속  (0) 2019.03.13
핸드폰 팝업광고  (0) 2019.03.12
국제면허증 발급 조건  (0) 2019.03.08
폭행 합의안하면  (0) 2019.03.08
스마트폰 광고 팝업 제거  (0) 2019.03.08
댓글